본문 바로가기
세상 유용한 꿀팁들

[11번가] 우주패스 연간 구독 이벤트, 한 눈에 정리해본 결과는?

by 월오십 2022. 9. 7.
반응형

오프닝

인터넷으로 물건을 이리저리 사용하시는 분들 중 특히 SK텔레콤 통신사를 사용하시던 분들이라면 자연스럽게 11번가를 자주 사용하게 되셨을겁니다. 또 그러한 분들 중 11번가에서 뭔가 재미있고 낯선 물건들이 가득한 11번가X아마존을 통해 해외 직구를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이고 저처럼 최근에 스마트폰을 구입하신 분들은 패키지 때문에 사용하게 되셨을 우주패스를 사용하고 계실겁니다.

반응형

 

저는 이 블로그 외에도 자동차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 궁금증과 포스팅을 위해 이런저런 물건을 많이 구입하는 편인지라 우주패스를 초창기부터 사용해왔습니다. 살 물건이 없어도 11번가와 아마존, 그리고 11번가에 있는 아마존에서 물건 구경을 자주하는 편인데 오늘 들어가보니 새로운 것이 생겼더군요.

바로 '연간 구독'입니다.

기존에는 월간 구독만 서비스 하다가 명절을 앞두고 현금이 부족한 것인지 '할인을 해줄테니 1년치 서비스 비용을 한 번에 내거라!'이러한 서비스가 도입이 된 것이죠.

관심 없는 분들께는 뭐 별 것 아닐지 몰라도 평소에 애용하던 사람인지라 관심을 두고 한참 고민을 해보고 그 결론을 내봤습니다.


우주패스 종류 한 표로 보기

일단 아래와 같이 한 표에 정리를 해봤습니다.

먼저 말씀드리지만 저도 사람인지라 정리하면서 머리가 많이 아팠고 오류나 잘못된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정리에 최선을 다했습니다! 오류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상품은 올(ALL), 라이프(LIFE), 미니(MINI), 슬림(SLIM)으로 구분이 되고 올→미니→슬림 이 세 가지는 비슷한 유형(해외직구)이나 오른쪽으로 갈수록 혜택은 작지만 가격이 저렴하고, 라이프는 카페와 편의점 환자가 아니라면 굳이 필요가 있나 싶네요. (물론 추가혜택에서 워낙 다양하니 잘 찾아보면 좋은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표가 전부 다냐? 그렇지는 않습니다. 현재 연간 상품을 출시하면서 다양한 이벤트를 하고 있기 때문에 보시는 시점에 따라 더 저렴할 수도 더 비쌀 가능성도 있습니다.

우주패스 상품 정리표
우주패스 상품 정리표

 

표 하나만 정리해놓고 '알아서 하세요'라고 글을 끝내기도 아쉽고,

그렇다고 계속 세세하게 정리를 하게 되면 그냥 글 보시는 분이 직접 보는게 빠를 것 같아

각 상품별로 연간 vs 월간으로 간단히 정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0. 가장 먼저 해야 할 일(★★)

일단 설명은 아래에서 할테니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빨리가서 50% 할인 쿠폰부터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로만 참여 가능
  • 10만명 선착순
  • 쿠폰사용기간 : ~22년 11월 30일(수)까지
  • 특징 : 모든 우주패스 연간 상품에 사용가능(50%)

당장가서 쿠폰부터 받고 와요 제발1
당장가서 쿠폰부터 받고 와요 제발1

 

본인 인증을 하고 나면 되고 완료를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그 아래에 쿠폰이 발급됩니다.

쿠폰 번호를 준비해놓고 천천히 충분히 공부와 고민을 하고, 11월 말 안에만 사용하면 됩니다.

충분히 공부하고 고민할 수 있으니 50% 쿠폰부터 받고 와요 형
충분히 공부하고 고민할 수 있으니 50% 쿠폰부터 받고 와요 형

 

<↓신청 URL : 클릭해서 뭐 한다고 필자에게 1도 도움 안되니 안심할 것>

 

1년 365일, T우주

T우주 런칭 1주년 이벤트 9가지 놀라운 혜택을 받아 보세요.

www.event-tuniverse.com

 

1. 우주패스 올(ALL) 연간 vs 월간

일단 가장 헤비(heavy)한 상품인 올은 가격이 가장 비싸지만 그만큼 혜택도 많습니다.

연간 상품은 2개월 무료를 주기 때문에 월간 상품의 딱 10배 가격인데 50% 쿠폰을 쓰면 상당히 저렴해지겠죠.

또한 41,000포인트를 한 번에 주고 11번가 쿠폰을 주는데 중요한 것은 5천원 쿠폰은 무려 5만원 이상 구입할 때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연간 상품과 월간 상품의 차이점은 월간 상품의 경우 아마존 5천원 쿠폰을 주는데 5,010원만 넘으면 사용할 수 있지만 연간 상품은 2만원이 넘어야 사용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아래에서 설명할 내용들도 이렇게 정신차리지 않으면 코베어 가는 경우가 많으니 세세하게 잘 읽어봐야 합니다.

물건도 많이 사고, 추가혜택(너무 많아서 설명 안함)까지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올을 고민해볼만 합니다.

우주패스 올(ALL) 연간 vs 월간
우주패스 올(ALL) 연간 vs 월간

 

2. 우주패스 라이프(LIFE) 연간 vs 월간

저의 생활 환경과 가장 멀기 때문에 굳이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것이 라이프 입니다.

가격은 올 상품과 동일하고 다른 점은 세븐일레븐과 투썸플레이스입니다.

아마 추가혜택에서 올과는 다르게 장보기 등에 특화되어 있는 것 같지만 저는 크게 관심이 없어서 설명은 하지 않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우주패스 라이프(LIFE) 연간 vs 월간
우주패스 라이프(LIFE) 연간 vs 월간

 

3. 우주패스 미니(MINI) 연간 vs 월간

현재 구입을 가장 고려하고 있는 것이 미니입니다.

제게는 아마존 쿠폰과 구글 원이 가장 큰 이유이기 때문입니다.

일단 안드로이드폰(필자는 s22u)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지메일, 구글 드라이브, 구글 포토 등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구글에서 계정당 기본으로 주는 15GB는 좀 부족하실겁니다.

제가 얼마전에 구글포토 동기화 해버렸더니 용량이 간당간당 하더군요. 구글 원 100GB로 어느 정도 커버가 될텐데 문제는 최대 24개월간 공짜로 이후로는 유료화될 것인지라, 이미 노예가 되어 버린 상태에서 벗어나기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미 드롭박스를 유료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클라우드를 2개 돈주고 쓰게 되는 것이 영 걱정이 됩니다.

미니에서 연간 사용료에서 50% 쿠폰을 쓰면 내는 돈보다 11번가 포인트로 받는 것이 더 많으니 참 매력적이긴 한데, 문제는 매월 주는 쿠폰이 다릅니다. 연간은 5천원 1장에 2만원 이상에서 쓸 수 있지만, 월간은 5,010원짜리를 매월 2장 주는 5천원 쿠폰으로 살 수 있으니 말이죠.

우주패스 미니(MINI) 연간 vs 월간
우주패스 미니(MINI) 연간 vs 월간

 

그동안 제가 아마존에서 얼마짜리를 샀는지 확인해보니 대부분 2만원이 넘는 것을 샀더군요.

따라서 1만원 미만의 저렴이를 자주 구입하시는 분들은 월간을,

저처럼 어차피 2만원 넘는 것을 구입하시는 분들이라면 연간을 할인 받아 선택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다만 월간 5천원 쿠폰은 10월 5일 가입자까지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걸 보니 없애버리겠다는 내용인지라 괜히 하지 말라니까 더 하고싶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11번가 : 10원 내고 사는 꼴을 더 이상 볼 수가 없다.
11번가 : 10원 내고 사는 꼴을 더 이상 볼 수가 없다.

 

4. 우주패스 슬림(SLIM) 연간 vs 월간

올과 미니를 비교했을 때 '추가혜택'의 유무라면 미니와 슬림을 비교한다면 '구글'을 빼버린 것 입니다.

다른 것 다 필요없고 아마존 직구만 부담없이 하겠노라 하시는 분들을 위한 선택이라 하겠습니다.

아래 표를 보시면 아주 간단하죠?

우주패스 슬림(SLIM) 연간 vs 월간
우주패스 슬림(SLIM) 연간 vs 월간

 

그런데 엄청나게 고민이 되는 내용이 하나 있습니다.

최근 9월 행사를 하고 있기 때문에 홈페이지 내용을 보면 무려 7만원짜리 아마존 쿠폰을 준다고 하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구체적인 내용이 보이지 않습니다.

아마존 1주년 쿠폰의 정체가 뭘까?
아마존 1주년 쿠폰의 정체가 뭘까?

 

더 저렴한 슬림에는 내용이 나와 있지만 더 비싼 미니에는 이러한 7만원짜리 쿠폰에 대한 언급이 없습니다.

다시 말씀 드리지만 11번가에서 쓸 수 있는 쿠폰은 5천원 쓰자고 5만원은 써야하니 매력이 없고, 저는 연간이든 월간이든 준다고 되어 있는 저 7만원짜리 쿠폰이 너무 궁금합니다.

슬림 연간 상품을 50% 할인받아 구입하면 14,500원인데 7만원 쿠폰주고, SK페이 포인트 34,000원주면 11번가 쿠폰을 다 버린다고 하더라도 무려 89,500원이 이득이니 말이죠.

더 비싼 상품인 미니에는 7만원 쿠폰 안주나?
더 비싼 상품인 미니에는 7만원 쿠폰 안주나?


클로징

본문에서도 보실 수 있겠지만 명절을 앞두고 이 서비스를 결정하고 정리하는 분들도 아마 엄청나게 윗사람에게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급하게 준비한 것 같습니다.

단편적인 예로, 아마존에서 매월 사용할 수 있는 쿠폰 중 5,000원 쿠폰이 있는데 이 쿠폰의 사용 조건을 두고 어디에서는 20,000원 이상/20,010원 이상/20,100원 이상이라고 다 다르게 명시를 해놨습니다.

예를들어 slim의 월간에서 쿠폰을 두고 20,100원이라 했다가 상세 페이지에서는 20,010원이라고 하기도 하고

우주패스 slim 월간&amp;#44; 20&amp;#44;100원이라 했다가 20&amp;#44;010원이라 했다가
우주패스 slim 월간, 20,100원이라 했다가 20,010원이라 했다가

 

mini 연간에서는 20,000원이라고 했다가 

갑자기 20&#44;000원이라 했다가
갑자기 20,000원이라 했다가

 

또 20,010원이라고도 하고 그렇습니다.

우주패스 mini 연간 구독에는 20&#44;010원?
우주패스 mini 연간 구독에는 20,010원?

 

그러니 결론은 뭐다?

처음부터 말씀드린대로 고민과 공부는 나중에

당장 50% 할인 쿠폰번호를 받아둔다!

끝. (아마 저는 7만원 쿠폰 내용을 기다렸다가 연간 슬림 / 연간 미니 / 월간 미니 중 택1 예정)

반응형

댓글